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ODUCT SEARCH

Search: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운영매뉴얼

운영매뉴얼

FTP 매뉴얼 쇼핑몰 이미지 변경

수인디자인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메인 이미지나 기타 쇼핑몰 내의 이미지를 변경 할 때에 반드시 필요한 매뉴얼입니다.

우선, FTP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께선, FT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FTP 프로그램이 있으신 분께서는 스킵 하시구 아래로 내려 가 주세요.
(또는 쇼핑몰 관리자의 웹ftp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카페24 웹ftp사용법


FTP프로그램 다운로드 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알드라이브"를 검색하세요.


알드라이브를 검색하고 난 이후에는 다운로드를 받으러 갑니당!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고 실행하시게 되면, 알드라이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겠죠?



알드라이브를 실행 시킨 뒤 접속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트 : cafe24관리자아이디.cafe24.com 으로 접속하시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리자 ID와 관리자 PW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이때, 관리자 패스워드와 FTP패스워드를 다르게 설정하셨을 경우에는 변경된 FTP접속 패스워드로 입력 하셔야 합니다.)


접속을 하시게 되면, 좌측엔 이미지 폴더 경로가, 왼쪽엔 내용을 위한 공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로 경로를 찾으실 때에는 왼쪽편을 사용 하시면 좋고, 이미지나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 하실 경우 우측의 내용 부분을 이용 하시면 좋습니다.






스킨보관함에 스킨이 여러 개가 있는 경우 " base" 대신 "스킨 번호" 경로로 찾아가셔야 합니다.
예) sde_design - skin스킨번호- roma 스킨 번호는 디자인 보관함에서 해당 스킨의 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및 배너 이미지의 모든 경로는 /roma/ 폴더 내에 있습니다.

파일 명은 소스 코딩 상에 정해져 있으니 가능하면 변경하지 마시고 파일명을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코딩상에서도 변경된 파일명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혹시 파일 명을 모르실 경우 수정 문의 게시판에 남겨 주시면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리고 있습니다.
(혹은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서 속성을 선택하시면, 이미지 경로가 나옵니다. 참고하셔서 이미지 변경 하시면 됩니다.)



배너 이미지의 위치와 이름을 알게 되었으면, 동일한 이름으로 이름을 변경 하신 뒤,

위에서 안내 해 드린 내용 부분으로 드래그 합니다.



파일 덮어쓰기 팝업이 뜨면 덮어쓰기를 해 주셔야 합니다.

기존의 파일을 새로 만드신 이미지로 변경 하는데 동의 하는지를 문의 하는 확인 메시지 입니다. 위와 같이 수정 하시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이미지로 변경이 됩니다.
이미지를 덮어쓰기 하신 뒤,

이미지의 수정된 날짜를 확인 해 보시면 적용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변경 되어 있다면, 이미지도 변경 된 것입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이미지가 즉시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페24솔류션은 보통 바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은 브라우저에 남아 있는 캐시메모리 때문이며 이는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인터넷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기존의 이미지를 기억하고 있어서 발행하는 부분입니다.


해당 현상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소가 되지만,

즉시 확인을 원하실 경우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시거나(혹은  ctrl + F5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하셔도 브라우저에 따라서는 즉시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번도 확인 하지 않은 다른 PC에서나 브라우저에서 확인 하실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익스플로어, 크롬,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